반응형

여름이 되면 가장 신경 쓰는 부분이 다이어트입니다. 아무래도 노출의 계절이다 보니 신경을 안 쓸 수가 없는 부분인데요

요즘은 여성 뿐만 아니라 남자분들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것 같습니다. 꼭 외모때문만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다이어트와 관련된 건데요 이틀 전인 623일 방송된 '나는 몸신이다'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엉덩이 걷기' 운동법으로 제가 이제껏 봤던 TV 다이어트 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확실하고 빠른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실천이 중요하겠지만 짧은 기간에 확실한 감량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운동법인 것 같습니다.

 

실험에 참가한 사람들 모두 인터뷰 당시 몸매와 비교해서 말도 안 되게 살이 빠져있어서 어떻게 2주가 조금 넘는 시간 사이에 저렇게 빠질수가 있는지 너무 궁금해서 끝까지 눈을 떼지 못하고 봤습니다. 특히 탄탄하고 라인이 살아있는 몸매로 바뀐것이 정말 신기했습니다. 보는내내 저희 집 랑이랑 "진짜 많이 빠졌다"를 몇번씩 이야기했는지 모릅니다.

 

특히 47세의 이 여성분은 앉아있을 때 배가 흐물흐물한 것이 탄력이 하나도 없었는데 운동 2-3주 만에 배에 근육이 생겨서 너무 놀라웠습니다. 운동 전후 비교 사진 보면 더욱 놀랍고 뒷모습을 보면 더욱 효과가 잘 보입니다.

 

여름 휴가가 얼마 안 남았는데 엉덩이 걷기 운동 하나면 다이어트 걱정이 사라질 것 같습니다. 그럼 라인 확 살려주는 엉덩이 계단 오르기 운동법 알려드리겠습니다.

 

라인 살리는 엉덩이 계단 오르기

발 모양은 11자 형태로 유지하고 계단을 오르는데 가장 중요한 부분은 상체를 구부리지 않고 세워서 머리부터 엉덩이까지 일자를 만들어서 바닥에서 머리가지 수직이 되게 해 줍니다.

계단을 딛고 있는 다리의 발뒤꿈치에 힘을 주며 오르는데 상체는 계속 일자로 유지해야 합니다.

 

계단을 오를 때 한쪽 발은 계단을 밟고 다른 쪽 다리는 살짝 들어주어줍니다.

두 계단을 오를때에도 같은 방법으로 하는데 본인의 체력에 따라 한 계단이나 두 계단을 같은 방식으로 오르면 됩니다.

 

계단을 오를 때 손을 엉덩이에 대고 오르는 모습이 보이는데 그이유는 계단을 오를 때 대부분 허벅지와 종아리의 힘을 먼저 사용하기 때문에 엉덩이 계단 오르기의 핵심인 엉덩이 힘을 확인하기 위해서입니다.

손을 대는 위치는 허벅지와 엉덩이 사아에 손을 대고 엉덩이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면서 계단을 오릅니다.

허벅지와 엉덩이 연결지점에 양손을 대고 계단을 오를때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단오르는 개수는 익숙해지면 느리면 되는데요 부상이나 체력에 문제가 없으면 운동 효과를 위해 두 계단을 추천한답니다. 하지만 체력이 약하면 무리하지 말고 한 계단부터 시작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합니다.

 

11자, 가슴 펴고 일자로, 뒤꿈치 힘 이 세 가지가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정리하면

1. 상체를 반드시 세우고 무릎은 90도를 유지한다.

2. 엉덩이에 힘을 주고 뒤꿈치로 바닥을 치듯 계단을 오른다

3. 엉덩이가 접히는 라인에 손을 대고 엉덩이에 힘이 들어가는 걸 느끼며 오른다,

 

나 몸신이다 프로그램 처음에 운동을 소개하기 전 미모의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나왔는데요 의사 가운을 입고 나오지 않아서 처음엔 의사인 줄도 몰랐는데 이 운동을 하고 7kg을 감량하고 만성피로, 비염, 피부 두드러기까지 해결됐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엉덩이 걷기 운동이 왜 효과가 좋은 지도 설명해 주셨는데 근육은 우리가 활동하지 않을 때도 열량을 소비하는데 우리 몸 중 엉덩이가 지방을 태우는 가장 큰 엔진 역할을 하기 때문이랍니다.

 

 

이처럼 엉덩이 근육의 힘이 부족할 경우 허리와 골반에 불균형이 생기고 주변으로 순환이 안 돼 지방이 배 주변에 정체하는 것입니다.

엉덩이 근육이 특히 여성들한테는 정말 중요한 근육이었네요. 저도 엉덩이가 빈약한 편인데 유독 뱃살과 옆구리가 잘 안 빠져서 고민했는데 엉덩이 걷기 운동 정말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돈들이지 않고 다이어트 빠르고 확실하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위해 엉덩이 걷기 운동 완전히 강추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