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TV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철원 편에 파프리카에 대해 나왔는데요 파프리카를 이용해 할 수 있는 요리가 참 다양한 것 같습니다.

 

파프리카는 식감이 아삭하고 매운맛이 없고 단맛이 있어서 생으로 먹어도 맛있고 익혀먹어도 맛있있는 식품으로 건강에도 좋은 걸로 알려져 있으며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로 포만감을 높여주며 칼로리는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께 인기가 많을 뿐만 아니라 피부미용과 노화방지 등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피부건강 : 파프리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는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영양소로 많이 알려져 있으며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시켜주고 보다 밝고 투명한 피부를 가꾸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라겐 생성을 도와줌으로써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가 까맣게 타는 것이 멜라닌 때문인데 이 멜라닌에 피부에 침착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 칼로리가 상당히 낮은 편에 속하는 파프리카는 100G당 20칼로리 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많이 먹어도 부담이 없을 뿐 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파프리카 속 수분함량이 매우 높아서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하느데 도움이 많이 됩니다.

 

혈관 건강 : 파프리카에는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피라젠 성분은 혈액이 응고되는 것을 막아주어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피를 맑게 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안구건강 : 파프리카에는 비타민A 계열인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안구 건강에 상당히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휴대폰을 많이 보는 현대인들은 눈 건강이 안좋은 분들이 많은데 더 악화되기 전에 잘 챙겨야겠습니다.

 

면역력 : 우리 몸이 지치게 되면 다양한 기관에서 제 역할을 못하는 상태가 되어 면역력 저하로 이어질 수 있는데 파프리카에 풍부한 비타민C가 피로회복을 도와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골다공증 예방 : 나이가 들면서 근육이 빠지고 칼슘 섭취가 부족해지면 우리 몸은 뼈의 칼슘을 뽑아내 사용하다 보니 골밀도가 떨어지게 되는데 파프리카에 풍부한 칼슘이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좋은 성분이 가득한 파프리카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색이 다양하고 예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된답니다. 또한 색깔별로 영양소와 효능도 다르게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이번엔 색깔별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빨간색 파프리카 :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리코펜 성분이 카로틴의 10배, 비타민 E의 100배 이상의 항산화 효과가 있어 각종 암 예방과 노화방지 등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칼슘과 인이 풍부해 어린아이들의 성장을 촉진하며 면역력 강화에 좋으며 골다공증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주황색 파프리카 : 카로틴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미용, 특히 피부 미백에 효과가 뛰어나고 주근깨와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특히 여성들에게 더욱 좋으며 아토피성 피부염에도 좋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노란색 파프리카 :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를 해소에 효능이 있고 피라진이라는 성분이 혈액 응고를 방지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좋으며 루테인 성분이 높은 편이라 눈 건강에 특히 좋다고 합니다.

 

초록색 파프리카 : 다른 색깔들 보다 열량이 적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며 유기질과 철분도 풍부해 변비에도 효과가 있고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색깔별로 영양소와 효능이 다르니 본인의 몸에 맞게 골라먹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파프리카의 효능과 색깔별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 앞으로 파프리카 더 많이 찾아서 먹어야겠습니다.

여러분도 건강 생각하셔서 맛있고 영양 가득한 파프리카 자주 챙겨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