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며칠째 계속 실패하다가 성공한

계란 잘 삶는 방법과 계란 삶는 시간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계란 삶는 것도 의외로 쉽지가 않습니다.

물론 고수님들이야 코웃음을 치시겠지만

저희 처럼 요알못들은 이런 사소한 방법들도 잘 모르는 게 태반이랍니다.

 

인터넷을 뒤져봤는데 다들 시간도 다르고 방법도 달라서 몇 번 고생하고 나서야 알게 된

계란 잘 삶는 방법과 계란 삶는 시간

요알못분들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시행착오

계란 살을 때 보통은 굵은소금을 한 줌 넣고 같이 끓이라고 합니다.

저는 항상 이렇게 20-25분을 끓였습니다.

저희 신랑이 보통 점심때 계란 1개와 두유나 선식을 먹어서 계란을 자주 삶는 편입니다.

그런데 저희 신랑이 계란이 잘 안 까진다며 며칠을 얘기해서

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봐도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분께서 식초 한 스푼을 넣고 끓이라고 해서

그렇게 해봤더니 계란 껍데기가 거의 삭았다고 해야 하나 허옇게 색깔 변이가 일어났습니다.

두 개를 삶았는데 하나는 터지고 하나는 껍질색이 바래서

왠지 먹기가 좀 그래서 터진 건 버리고 껍질색이 바랜 거는 제가 먹어봤답니다.

먹어본 결과 이상은 없었습니다.

대신 껍질은 정말 잘 까집니다.

 

그러던 어느 날

항상 냉장보관이던 계란을 두 개 상온에 꺼내놓고 30분 정도 뒤에

식초는  빼고 소금만 넣고 끓였더니 껍질도 잘 까지고 알맞게 익었습니다.

여기서 끓이는 시간도 중요합니다.

며칠쩨 시간도 여러 번 재봤답니다.

 

저는 계란이 잠길 정도로 냄비에 물을 넣고 불을 켠 후

굵은소금 한 줌을 넣고 끓기 시작한 후부터 12-3분 정도 더 끓였습니다.

그러고 나서 바로 찬물에 5분 정도 담가 뒀습니다.

 

그러고 나서 계란 껍데기를 벗기는데 너무 잘 벗겨집니다.

시간도 그동안 너무 오래 삶았나 봅니다.

12-3분 정도가 딱 알맞은 것 같습니다.

반으로 갈라보니 노른자도 잘 익고 먹음직스럽게 잘 익었습니다.

 

 

제가 컷팅을 잘 못해서 이쁘진 않습니다.

그래도 보기에 잘 익어 보여서 저는 스스로 만족했답니다.

 

계란 잘 삶는 방법과 계란 삶는 시간 정리해보면

 

1. 냉장 중인 계란일 경우 상온에 20-30분간 둡니다.

 

2. 냄비에 계란이 물에 잠길 정도로 넣고 계란을 넣고 가스불을 켜줍니다.

 

3. 굵은소금을 한 줌 넣고 12-13분 간 타이머를 맞춰놓고 끓입니다.

이때 처음엔 센 불로 끓기 시작하면 중 불에서 끓입니다.

 

4. 불을 끄고 계란을 찬물에 5-10분 정도 담가둡니다.

 

알고 나면 쉬운데 알기 전엔 어려운 계란 삶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제일 중요한 것이 삶기 전에 냉장중인 계란을

상온에 어느 정도 온도를 높여주는 게 중요합니다.

 

위에 4가지만 기억하면 정말 쉽게 계란 잘 삶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답니다.

 

지치기 쉬운 여름입니다.

삶은 계한 처음 단백질 풍부한 음식 드시고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