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름의 문턱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여름이면 더위와 열대야로 인해 잠들 많이 설치시는데요 그 와중에 옆사람이 코골이를 심하게 한다면 정말 환장할 노릇일 겁니다.

 

 

저희 집은 주로 제가 그 원인인데요 나이가 들면서 점점 심해지는 코골이 때문에 저희 신랑이 불면증에 시달린다고 하니 저 스스로도 미칠 지경이랍니다.

 

저희는 아직 각 방 쓸 생각은 없고 해결책을 찾으려고 노력 중 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부들 각 방 쓰게 하는 코골이 이유 원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코골이란

수면 중 호흡 기류가  여러 가지 원인으로 좁아진 기도를 지나면서 주위 기도물에 진동을 일으켜서 발생하는 호흡의 잡음이라고 합니다. 

 

코골이 이유 원인은

코골이와 수면 무호흡증의 발생 원인에 대한 많은 연구가 진행 중에 있으며 여러 연구 결과들이 보고 되고 있다고 합니다.

턱이 비정상적으로 작거나 목이 짧고 굵은 사람에게서 많이 나타는 경우가 있으며 비만으로 인해 목 부위에 지방이 축적되거나 편도 등이 비대해진 경우 목안의 공간이 줄어들어 기도가 좁아져 코골이의 원인이 된다고도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비만은 아니지만 살이 좀 찐다 싶으면 코골이가 더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코골이와 잠꼬대가 심했는데  아마도 선천적으로 기도가 좁은 것 같기도 합니다.

 

예방방법은

식이요법과 적절한 운동으로 체중조절을 하고 모든 원인인 금연은 물론 특히 음주를 피해야 한다고 합니다.

생각해 보니 제가 술을 좋아하는데 술 마신 날이나 다음날은 특히 더 심하게 코골이를 한다고 합니다.

안됐지만 술을 많이 줄여봐야겠습니다.

 

이 글을 쓰기 전에 해결 방법을 찾다가 수술은 무섭기도 하고 다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코골이 방지 제품을 찾아봤는데 꽤 괜찮은 제품을 찾았답니다.

 

지금 일주일 넘게 쓰고 있는데 저희 신랑이 90~95% 소리가 완화되었다며 신통방통 하다는 코골이 방지 밴드 제품입니다.

제가 파는 거 절대 아니고요^^ 내 돈 내산 리뷰니 궁금하시면 한번 읽어보세요. 강추하는 제품입니다.

https://geungjeongrimi.tistory.com/86

 

코골이 심하신 분께 도움이 될 것 같아 공유해드립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wcs_do();